교육확인서 출력을 위한 필수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 대상: 13-18세(중고등학교 연령대)
□ 재생 시간: 20분 내외
어느 날부터 학교에 나오지 않는 J, 그리고 그를 둘러싼 소문
J가 안전하게 돌아올 수 있도록 ‘나’가 할 수 있는 선택은?
'나'는 어떤 주변인일까? 직접 선택해가며 다양한 엔딩을 만들어봐요!
‘나’는 어릴 때부터 알고 지낸 친구 J가 최근 학교에 나오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J와 지금은 좀 멀어진 사이지만, J가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인 것을 알게 되자, 신경이 쓰이기 시작하는데...
‘나’ 역시도 온라인에서 친구를 사귀거나, 사진을 보내도 될지 고민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교실, 단체 채팅방 등에서는 J를 두고 그를 탓하거나, 잘못된 소문을 퍼트리는 일이 일어나고 ‘나’는 더 이상 이를 두고 볼
수 없습니다.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J가 일상을 회복하고 우리 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주변인으로서 2차 피해를 예방할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주변인으로서 할 수 있는 행동을 배우고, 어떻게 행동할지 직접 선택해 가며 문제를 헤쳐 나가봅시다.
그리고 `나`는 어떤 유형의 주변인일지 살펴봅시다.